- ‘솔로지옥5’ 이성훈, 이명박 전 대통령 외손자설 직접 해명
- 입력 2026. 02.20. 14:15:09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 출연자 이성훈이 자신을 둘러싼 ‘이명박 전 대통령 외손자설’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성훈
이성훈은 지난 17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하하 팟캐스트’에 출연해 방송 비하인드와 근황을 전하던 중, 온라인상에서 확산된 루머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진행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손자가 맞느냐”라고 물었고, 이에 이성훈은 “아니다. 이미 공식적으로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진 내용”이라며 선을 그었다.
그는 루머가 확산된 배경에 대해 “인터넷이 미친 것 같다”고 말하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진행자 역시 “인터넷에 떠도는 모든 정보를 그대로 믿어선 안 된다”고 덧붙이며 상황을 정리했다.
앞서 이성훈은 ‘솔로지옥5’ 공개 이후 이명박 전 대통령과 닮은 외모와 목소리 때문에 친인척이 아니냐는 추측에 휩싸였다. 제작진 또한 해당 의혹을 인지하고 사실 여부를 확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솔로지옥5’ 연출을 맡은 김정현 PD는 최근 인터뷰에서 “당사자가 미국에 체류 중이라 확인에 시간이 필요했다. 제작진도 사진을 보고 잠시 헷갈릴 정도였다”고 밝혔다. 이어 “직접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 본인도 당황해했다”고 설명했다.
이성훈은 미국 UC버클리 출신으로, 구글을 거쳐 현재 뉴욕 증권가에서 퀀트 트레이더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솔로지옥5’에서는 최미나수에게 한결같은 마음을 표현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최종 선택에서 서로를 택하며 커플로 이어졌다. 다만 이후 공개된 ‘솔로지옥 리유니언’을 통해 실제 연인 관계로 발전하지는 않았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