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시크릿] ‘아이리스2’ 이다해의 다크 엔젤 메이크업
- 입력 2013. 02.14. 14:08:45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배우 이다해의 이른바 ‘다크 엔젤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최근 KBS 드라마 ‘아이리스2’에서 NSS 요원 지수연 역으로 열연 중인 이다해는 여성스러운 외모에 차가운 성격을 지닌 캐릭터로 장면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극 중 이다해는 평소 단아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연기 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패션 등 외적인 부분의 변화를 줘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세련된 그의 화장은 이른바 ‘다크 엔젤 메이크업’으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다해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제니하우스 청담점 김자영 실장은 “이다해 특유의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살리면서 요원이라는 캐릭터를 살릴 수 있도록 눈매를 강조하고 최대한 시크한 느낌이 묻어나도록 메이크업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액션신이 많아 얼굴이 상기되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가 있어 베이스가 지워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하는 편”이라며 “파우더를 발라 파운데이션이 유지될 수 있도록 중점을 둔다”고 말했다.
1. 메이크업 포에버 HD파우더
2. 제니 파운데이션 피팅 베이스 SPF20- 21호 라이트 베이지
이다해는 도자기 같은 깔끔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펄 감이 없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밝은 피부색에 맞게 라이트 베이지 컬러 베이스 제품을 선택해 화사한 톤을 연출한 뒤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특히 건조할 수 있는 볼과 턱 부분은 퍼프를 사용해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킨다. 그 다음 브러시를 이용해 T존에 터치를 해주고 볼 부분은 가볍게 털어준다. 전체적으로 도자기 같은 피부 표현을 위해 펄이 없는 베이스나 하이라이터를 생략하는 것이 피부표현의 관건이다.
1. 맥 리퀴드라스트 라이너 포인트 블랙
2.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 틴트 컬렉션 PK376
3. 버버리뷰티 쉬어 아이섀도 6호 아몬드
4. 맥 아이 콜 테디
이다해는 립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는 편이다. 깔끔한 눈매 표현을 위해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활용한다. 눈 끝 부분의 라인을 길게 빼서 눈매가 시원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특징. 언더라인은 펄감이 들어간 브라운 컬러의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워 자연스럽게 그린다. 여기에 따뜻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그라데이션을 줘서 깊이 있는 눈매를 표현한다.
입술은 최대한 톤 다운을 시킨 뒤 옅은 베이지 컬러 베이스를 발라준 뒤, 채도가 높은 립스틱으로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컬러가 번져나오는 듯 생기있는 입술을 표현한다. 극의 전개에 따라 차가운 이미지를 표현할 경우에는 핑크빛 입술보다는 피치톤을 믹스한 누드톤 입술을 연출한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 제니하우스, 메이크업 포에버, 맥, 버버리뷰티, 슈에무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