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데일리 스타일링 노하우
- 입력 2013. 02.28. 08:38:39
-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본격적인 대학생활을 앞둔 새내기, 낭만적인 대학생활을 꿈꾸며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리게 된다. 미팅이나 소개팅, 클럽 등 다양한 장소에서 주목받는 퀸카가 되고 싶다면 TPO에 맞는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평소에는 내추럴한 스타일링으로 청순함을 어필했다면 클럽에서는 성숙함을, 미팅이나 소개팅에서는 여성미를 부각시키는 것이 좋다.새내기들을 위한 요일별 맞춤 헤어&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보자.
▷월~목은 청순한 내추럴 스타일링
등교 준비로 바쁜 평일에는 짧은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스타일링으로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좋다. 아이론을 활용해 바깥쪽과 안쪽에 내추럴 웨이브를 넣어주면 청순한 캠퍼스 여신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아이론 사용이 어렵다면 빗기만 해도 사이사이에 열이 전달되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브러시 형태의 아이론을 추천한다.
새내기 데일리 메이크업은 얇고 투명한 피부 표현 및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와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이 포인트. 베이스 제품은 전체적으로 바르기 보다는 잡티가 많은 콧방울이나 뺨 등 얼굴 중심 부위 위주로 바르고 파우더 타입의 아이브로우와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선택해 자연스러운 눈썹과 아이라인을 연출해준다. 마지막으로 틴트를 입술 안쪽에 바르고 투명 글로스를 덧발라주면 완성된다.
▷금요일은 성숙함이 물씬~클럽 스타일링
클럽에서는 평소보다 성숙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필요한데, 촘촘한 빗에 헤어 오일이나 왁스를 발라 단정하게 머리카락을 빗어 넘긴 다음 하나로 묶어주면 경쾌하고 세련된 멋의 포니테일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업은 반짝이는 골드 섀도로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섀도를 바른 눈에 아이라인을 그려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준 다음 언더에도 핑크 색상 등의 펄 섀도를 발라 마무리해준다.
▷주말에는 여성미를 UP~소개팅 스타일링
대학생활의 로망 중 하나인 소개팅이나 미팅 자리에서 돋보이고 싶다면 이 날 만큼은 러블리한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변신할 필요가 있다.
헤어는 모발 전체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주고 한 쪽으로 모아 느슨하게 땋아준 다음 스타일링 제품으로 마무리해주면 여성미는 물론 사랑스러운 느낌까지 부각시킬 수 있다. 메이크업은 결점을 꼼꼼히 커버해 깨끗하고 화사한 베이스를 완성한 다음 코럴 계열의 립 제품을 발라 발랄함과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해준다.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M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