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초년생을 위한 오피스룩 헤어 연출법
- 입력 2013. 03.08. 09:01:39
-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이라면 이미지 메이킹을 돕는 스타일링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특히 의상뿐만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매우 중요한데, 단정하고 깔끔한 헤어 연출은 신뢰감 형성에 큰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호감지수를 높여주기 때문이다.지금부터 남녀 신입사원을 위한 호감도 및 신뢰도를 200% 끌어올려주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법을 공개한다.
▷세련된 느낌의 웨이브 헤어
단정함은 물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웨이브 스타일이 좋다. 머리 위쪽부터 웨이브를 넣어 하나로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은 여성스러움은 물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먼저 아이론을 활용해 가볍게 앞머리와 옆머리에 웨이브를 넣어 준 다음 완성된 컬에 스타일링 제품을 도포해 고정력을 높여준다. 그런 다음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자연스럽게 묶어주면 완성된다.
▷지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아웃 컬 스타일
모발 끝부분을 바깥 방향으로 살짝 웨이브를 주면 보다 지적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헤어드라이어와 둥근 빗을 이용해 모발 끝부분 지점에서 바깥쪽으로 뻗치도록 J자로 굴려주며 웨이브를 만들어 준다. 브러시로 빗어 자연스럽게 정돈한 다음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 스타일링 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깔끔한 분위기의 뱅 헤어&댄디 커트
트렌디하면서 깔끔한 분위기의 헤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컬을 살리는 뱅 헤어와 댄디 커트를 추천한다.
컬을 살리는 뱅 헤어스타일의 경우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이미지의 연출이 가능하다. 먼저 모발에 왁스를 뭉치지 않게 골고루 발라준 다음 아이론을 사용해 뒤쪽 방향으로 넘기듯 컬을 만들어 준다. 그런 다음 스프레이나 매트한 왁스로 고정시켜준다.
부드러운 인상을 어필할 수 있는 댄디 커트는 샴푸 후 모발 건조 시에 원하는 방향으로 모발을 정리하며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내추럴함이 스타일링에 주요 포인트이므로 스타일링 제품을 소량 덜어 고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K패션, photopark.com, 르네휘테르, 꽃을든남자, JMW, 모즈바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