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씬한 몸매 위한 다이어트 법 ‘식사·운동량 기록하기’
입력 2014. 05.23. 16:32:32
[시크뉴스 박시은 기자]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비키니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때 식사량과 운동량을 구체적으로 기록한다면 비키니를 위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먼저 평소 하루 동안의 식사나 운동량 등을 꾸준히 기록하는 것이 좋다. 식사 기록을 할 때는 장소, 시간, 식사 속도, 식사에 걸린 시간, 식사 중의 태도를 꼼꼼히 적어야 한다.
예를 들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하면서, 누구와, 무엇을 먹는가’ ‘음식은 꼭꼭 씹어서 먹는가’ ‘음식을 남기거나,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음식을 먹는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균형이 잡힌 식사를 하는가’ ‘야채와 과일,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가’ ‘하루 활동량은 어느 정도인가, 운동은 얼마나 하는가’ 등 구체적으로 생활습관을 기록하는 게 좋다.
이처럼 사소한 것을 기록하는 습관만으로도 평소 자신의 생활방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잘못된 패턴을 바로잡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자신이 다이어트 중임을 주위 사람들에게 알려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다”며 “감량 목표는 현실적으로 잡고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며, 이를 이룰 경우 스스로에게 충분히 보상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조언했다.
[박시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