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채용, 오늘(14일) 마감... 다음 채용절차 일정은?
- 입력 2015. 09.14. 00:57:21
- [시크뉴스 김주영 기자] 2015 하반기 삼성채용 서류접수가 오늘(14일) 마감된다.
지난 7일부터 시작한 삼성그룹 2015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3급) 공채 서류 접수가 14일 마감된다. 이달 중으로 서류접수자를 대상으로 직무적합성평가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후 합격자에 한해 다음달 18일 GSAT(Global Samsung Aptitude Test, 직무적성검사)을 시행한다. GSAT은 서울ㆍ부산ㆍ대구ㆍ대전ㆍ광주와 미국 뉴욕ㆍ로스앤젤레스에서 시행된다. 이어 11월에 면접이 실시되고, 11~12월 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삼성은 이번 공채부터 학점 제한을 폐지하기로 했다. 삼성이 대졸 학점 제한을 없애는 것은 이번이 처음.
삼성의 이번 전체 채용 규모는 지난해 하반기와 비슷한 4000~4500명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