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벨벳 ‘덤덤’ M/V 속 ‘말괄량이 소녀’ 오렌지 톡톡 메이크업 따라잡기
- 입력 2015. 09.18. 16:15:04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그들의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신곡 ‘덤덤(Dumb Dumb)’으로 돌아온 레드벨벳은 공장에서 쏟아져 나오는 인형을 표현한 듯한 실험적이고 컨셉추얼한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통통 튀는 이들의 말괄량이 소녀 삐삐를 연상케 하는 오렌지빛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 레드벨벳 ‘덤덤’ M/V 속 ‘말괄량이 소녀’ 오렌지 톡톡 메이크업
레드벨벳 메이크업의 특징은 영국 소녀 같은 주근깨와 눈매를 표현해 만화 속 주인공 같은 느낌을 살리는 것. 얼굴 윤곽과 광대 주변을 셰딩한 뒤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지나치게 밝은 톤보다는 원래 얼굴 톤과 정확히 일치하는 베이스 제품을 선택해 완벽하게 커버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이어 얼굴 윤곽을 따라 자신의 얼굴보다 한 톤 어두운 색상으로 섀딩을 넣고 코 앞머리와 광대 턱 주변을 한번 더 섬세하게 터치해 음영을 넣어 입체적인 얼굴을 표현한다.
이어 눈두덩이 전체에 오렌지 셰도우를 넓게 펴 바른 뒤 아이라인은 블랙 라이너를 사용해 물고기 모양으로 두껍게 그려 복고 느낌을 강조한다. 조이는 언더래시를 5~6 덩어리로 나눠 붙여 눈을 깜빡일 때마다 강조되는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했다.
립은 붉은 계열을 사용해 물들이듯 표현해 마치 원래 입술인 듯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오렌지 블러셔를 사용해 광대 위쪽부터 사선으로 쓸어준 뒤 갈색 작은 브러시에 갈색 셰도우를 소량 발라 양볼에 콕콕 찍어주듯이 주근깨를 표현하면 완성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 ‘덤덤’ M/V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