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의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고소한’ 오세득 셰프 ‘허세우’ 레시피는?
입력 2015. 11.25. 10:52:58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대하의 효능이 화제인 가운데 대하를 이용한 요리가 관심을 모은다.

대하의 효능은 성장 발육 효능이 있다. 이어 대하에 들어있는 키토산이 지방을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 가운데 지난 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오세득 셰프가 대하를 이용한 요리 ‘허세우’를 선보였다. 재료는 감자, 우유, 북어, 대하, 라이스 페이퍼, 과일간장, 대파, 버터, 간장을 준비한다.

조리방법은 감자를 잘게 썰어 우유,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다. 여기에 북어를 잘게 잘라 넣고 함께 끓인다.

대하의 머리를 떼어낸다. 손질한 대하를 반으로 가른다. 종이호일 사이에 대하를 넣고 밀대로 두드려 얇게 편다.

라이스 페이퍼 사이에 새우를 넣는다. 기름을 두른 팬에 라이스 페이퍼를 넣고 튀긴다. 대하를 끼운 라이스 페이퍼를 기름에 튀긴다.

채 썬 대파를 기름에 볶아 파기름을 낸다. 파기름에 대하 머리를 넣고 볶은 뒤, 체에 밭쳐 기름만 걸러낸다.

우유와 함께 삶은 감자를 핸드블렌더에 넣고 버터, 간장을 넣고 갈아 매시드 포테이토를 만들고 우유를 넣고 볶는다.

접시에 매시드 포테이토를 담고 여기에 대하를 끼워 튀긴 라이스 페이퍼를 올린다. 튀긴 라이스 페이퍼를 부순 뒤, 뿌려준다. 과일간장, 대하 머리를 볶아 향을 낸 기름을 뿌린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