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고기 버거 만들기, 이원일 불고기+밥의 조화 ‘라이스 버거’ 레시피
- 입력 2015. 11.26. 11:10:40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불고기 버거 만들기가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이원일의 사장님 라이스 버거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지난 2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이원일 셰프가 신승훈의 냉장고 속 재료로 ‘사장님 라이스 버거’를 만들었다. 이에 제작진은 ‘냉장고를 부탁해’ 공식 홈페이지에 이원일의 ‘사장님 라이스 버거’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는 차돌박이, 장조림, 양상추, 트러플 오일, 체다 치즈, 레몬, 즉석밥, 물, 꿀, 파, 다진 마늘, 후추, 깨, 소금, 마요네즈, 된장, 참기름, 레몬을 준비한다.
조리방법은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차돌박이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장조림 국물, 물, 꿀을 섞어 불고기 양념을 만든다. 불고기 양념에 다진 파, 다진 마늘, 후추를 넣는다.
차돌박이에 불고기 양념을 넣어 버무린다. 팬에 양념한 차돌박이를 넣고 볶는다.
즉석밥에 깨와 소금을 넣고 섞어 밑간을 한다. 비닐팩에 밥을 넣은 뒤, 바닥을 제거한 종이그릇 안에 넣고 꾹꾹 눌러 모양을 잡는다. 기름을 두른 팬에 모양을 잡은 밥을 굽는다.
양상추를 채 썰어 차가운 물에 담가둔다. 마요네즈, 된장, 트러플 오일, 참기름, 레몬즙, 꿀을 섞어 된장 아이올리를 만든다. 양상추에 된장 아이올리를 넣고 버무린다.
구운 밥 위에 차돌박이 불고기와 체다 치즈를 올린 뒤, 토치로 치즈를 녹인다. 녹인 체다 치즈 위에 구운 밥을 올린다. 된장 아이올리에 버무린 양상추를 곁들여 낸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