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한파특보 ‘피부 동파 방지’, 한예슬·이하늬·제시카 알바 오일 사용법
- 입력 2016. 01.19. 15:09:03
-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올 겨울 가장 추운 한파가 전국을 덮침에 따라 서울 등 중부와 경북 지방으로 한파 특보가 내려졌다.
한예슬, 이하늬, 제시카 알바
매서운 칼바람이 피부 수분을 가차 없이 빼앗아 가는 요즘, ‘특급 보습’이 절실하다. 건조한 피부에는 잔주름이 생기기 쉽고, 한번 생긴 주름은 되돌리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피부 동파’를 방지하고 싶다면 오일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한예슬은 오일을 함유해 한겨울에도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오일 타입 립 틴트를 바르고 뷰티 화보를 촬영한 바 있다. 이 틴트는 립밤을 수시로 발라야 하는 귀찮음을 줄일 수 있어 겨울에 사용하기 좋다.
◆ 보디: 이하늬 아로마 블렌딩 오일 마사지
이하늬는 과거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서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로즈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된 아로마 오일을 애용한다고 밝혔다. 이하늬는 유선부터 목선, 가슴선까지 오일로 마사지해 몸매 라인을 관리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오일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 위에 유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보디 크림을 쓰는 것보다 보디 피부를 좀 더 오랫동안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 페이스: 제시카 알바 오일+모이스춰라이저
제시카 알바는 영국 일간지 텔레그레프지를 통해 존슨즈 베이비 오일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존슨즈 베이비 오일을 땅콩 한 알 크기로 손에 덜어 평소 쓰는 모이스춰라이저와 섞은 후 피부에 발라 은은한 윤광을 연출하는 것. 베이비 오일은 제시카 알바의 ‘만능 오일’이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SBS 화면 캡처, 온스타일 화면 캡처, 제시카 알바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