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컬러푸드 ‘블랙 푸드’, 유이·황정음·강민경 6~7kg 감량 다이어트 비결
입력 2016. 01.20. 14:35:39

황정음, 강민경, 유이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암 예방 컬러푸드가 화제다.

블랙 푸드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컬러 푸드다. 검은색 컬러의 성분은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능력을 길러주며,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활성 산소를 억제한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및 암을 예방해준다.

블랙 푸드에는 검은콩, 검은깨, 흑미, 우엉, 메밀, 목이버섯, 다시마, 올리브, 오징어 먹물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검은콩과 우엉은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결로도 알려져 있어 시선을 끈다.

유이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하루에 우엉차 2L를 섭취한다. 물만 마시면 조금 질리니까 우엉차를 마신다”고 밝혔다. 실제로 우엉의 사포닌은 몸속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씻어내고 분해한다. 이눌린은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황정음은 검은콩을 활용해 7kg를 감량한 바 있다. 아침에 찐 검은콩과 두부 반모를 먹고 점심과 저녁에도 찐 검은콩과 두부 반모를 먹어 하루 총 800~1000Kcal를 먹으며 식이조절을 하는 다이어트다.

강민경은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등 블랙 푸드를 갈아 우유에 섞어 마신다. 이와 함께 생고구마 반 개를 곁들여 먹는다. 강민경은 이 식단으로 2주반에 6kg를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권광일 기자, SBS 화면 캡처, tvN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