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한효주, 형태vs 기능에 따른 종류별 마스카라 사용 ‘여배우 포스 만들기’
입력 2016. 08.10. 11:38:20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길고 풍부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지녔다. 마스카라를 하는 이유는 눈을 선명하고 또렷하게 해주며 눈에 깊이감을 준다는 데에 있다.

메이크업시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아이섀도만으로 완성되지 않는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불어넣어 깊고 매력 있는 눈을 완성할 수 있다.

외관상 비슷해 보이지만 마스카라에도 종류가 다양하다. 종류마다 고유한 기능이 있다. 따라서 종류별로 적절한 마스카라를 골라 사용하면 단점을 보완해 원하는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 형태-볼륨 vs 롱래시 vs 컬링

먼저 볼륨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촘촘한 브러시가 속눈썹 사이사이를 두껍게 발리도록 한다.

롱래시 마스카라는 볼륨 마스카라보다 농도가 연하며 얇게 발린다. 속눈썹이 자연스러우면서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오랜 시간 컬을 유지시키고 싶다면 컬링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 기능-투명 vs 섬유질 vs 워터프루프 vs 컬러

내추럴 메이크업시에 투명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컬링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브로우를 정리하는데 사용해도 좋다.

속눈썹이 빈약하다면 섬유질 마스카라를 베이스로 사용하면 보다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건조가 빠르며 물이나 땀에 잘 번지지 않아 여름철 메이크업으로 유용하다. 특히 휴가 메이크업이나 엑티비티 메이크업을 할 때 유용하다.

최근엔 컬러 마스카라도 많이 사용한다. 속눈썹에 다양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 개성 있는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또 아이메이크업의 컬러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해 보다 효과적인 아이메이크업 연출에 사용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