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링 팁] ‘블랙 터틀넥 니트’의 모든 것, B1A4 신우 vs 공찬
- 입력 2016. 11.29. 11:26:18
-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블랙은 사계절 전천후 베이식 컬러지만, 겨울이 되면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와 합을 이뤄 스타일링의 기본 아이템으로 옷장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B1A4' 공찬 신우
이런 이유로 블랙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를 한 개만 가지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 옷장에 있어도 무의식중에 반복 구매하게 되는데 간단한 팁을 알고 있으면 실패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베이식 아이템 쇼핑은 의외로 어렵다. 기본 중에 기본을 고르면 집에 있는 것들이 생각나 찜찜하고, 조금이라도 변형된 디자인을 고르면 받쳐 입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되기 마련이다.
지난 28일 열린 B1A4 정규 3집 음반 쇼케이스에서 신우와 공찬은 블랙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의 미세한 차이가 만들어내는 아웃룩의 차이를 보여줬다.
신우는 넉넉한 사이즈의 블랙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를 블랙 앤 화이트 깅엄체크패턴의 슬랙스와 입어 힙한 스트리트룩 감성을, 공찬은 기본 피트의 블랙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를 역시 같은 패턴의 오픈칼라 재킷과 스타일링해 세미 포멀룩을 연출했다.
블랙 터틀넥 풀오버 스웨터는 피트와 짜임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낸다. 따라서 어떤 아우터와 입을지에 따라 선택을 달리해야 하므로 쇼핑할 때 옷장에 걸린 아우터를 머리에 떠올려야 한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이미화 기자, 티브이데일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