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멋 좀 아는 언니2’ 시선 압도하는 ‘블링블링’ 걸그룹 메이크업 TIP
- 입력 2017. 03.10. 16:10:21
-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무대 위에서 조명을 받는 걸그룹들은 화려한 색조와 글리터를 사용한 메이크업으로 반짝임을 더욱 극대화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걸그룹 메이크업으로 반짝이는 얼굴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지난 8일 방송된 케이블TV TRENDY ‘멋 좀 아는 언니2’에서는 ‘남심 저격 걸그룹 메이크업’ 팁이 공개됐다.
먼저 베이스는 화사한 핑크 톤의 매트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잡티를 완벽하게 가려준다. 이후 하이라이터를 광대와 턱 등 돌출된 부위에 발라 입체감을 살린 뒤 얼굴 윤곽 존에 섀딩을 넣어준다.
눈썹은 도톰한 일자 눈썹이 좋다. 브라운 섀도우를 사용해 눈썹 중간 부분은 도톰하게 채워주고 끝은 살짝 내려서 그려준다. 아이라인은 또렷한 눈매를 위해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하게 채운 뒤 눈꼬리는 살짝 내려 강아지 눈매를 연출한다.
그 다음 붉은 톤의 브라운 섀도우를 아이 홀과 언더까지 연결시켜 바른 뒤 쉬머 핑크 섀도우를 쌍커풀 라인 끝부터 언더라인까지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어두운 브라운 섀도우를 아이라인에 최대한 가까운 부분에 발라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눈 앞머리와 애교살은 크림 타입 펄 섀도우를 사용하면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유지할 수 있다.
걸그룹 메이크업의 또 다른 핵심은 속눈썹. 기장이 긴 속눈썹을 눈 중앙과 앞머리 쪽에 붙여 반달눈을 강조하고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부터 발라 자신의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을 밀착시킨다. 마지막으로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앞쪽 언더라인과 뒤쪽 삼각존을 채워 반달눈을 더욱 극대화 하는 것이 포인트.
치크는 코랄 톤의 제품을 사용해 코 끝 라인 위 볼 중앙에 발라준다. 이어 매트한 레드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부터 발라준다. 앞서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색을 죽여주면 훨씬 또렷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RENDY ‘멋 좀 아는 언니2’ 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