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황금 연휴, 미세먼지·자외선·일교차 철벽 방어 ‘베이스 메이크업’ TIP
- 입력 2018. 05.03. 09:56:02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5월 황금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어린이날 가까운 서울 근교로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들이 많을 터.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메이크업 팁이다.
야외 활동 시에는 미세먼지, 큰 일교차, 강한 자외선, 황사 등 다양한 유해 요소들이 피부를 위협한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똑똑한 메이크업을 준비해야 할 때다.
급격한 온도 차이를 보이는 환절기에는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한 피부를 가꿔야한다.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필수. 토너를 사용해 피부 표현을 닦아 각질을 정리하고 수분크림을 덧발라 속부터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 준다.
◆ Step 2. 자외선 샐 틈 없는 방어막 형성
강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방어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야외활동 시에는 햇빛을 가득 받으며 야외에서 오랜 시간 동안 머무르는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SPA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에 발라주고 선스틱을 덧발라 24시간 피부를 보호한다.
◆ Step 3. 보송보송한 베이스로 미세먼지 차단
미세먼지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의 베이스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유수분이 뒤엉켜 끈적이는 피부에는 쉽게 미세먼지가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 얼굴 전체를 얇게 커버하고 프레스드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해 보송보송한 피부를 표현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