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예보]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마스크+철벽 메이크업 ‘필수’
입력 2019. 01.08. 09:38:12
[더셀럽 이상지 기자] 8일 서울과 경기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보이는 가운데 나쁜 외부 환경에 대비할 뷰티팁 또한 관심을 모은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작아 모공에 침투할 가능성이 높다. 각종 이로 인해 막힌 모공은 각종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염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필수다.

지나치게 두꺼운 피부 화장은 오히려 모공을 막아 피부의 컨디션을 떨어뜨리기 일쑤다. 반면 민낯은 미세먼지에 무방비로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조언한다.

메이크업의 전 단계에 피부의 장벽을 세울 수 있는 탄탄한 기초 화장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끈적임이 없는 물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에 수분 크림을 충분히 흡수시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한다.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에 발라준 뒤 부분적으로 에어쿠션을 덧발라 피부 표현을 가볍게 완성한다.

기타 색조는 먼지가 쉽게 달라붙는 크림 타입이 아닌 섀도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외출 후에는 기타 잔여물을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는 꼼꼼한 클렌징을 해줘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더셀럽 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