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예보] “오늘 날씨, 전국 비 소식” 현아 ‘하이 웨이스트 팬츠+앵클부츠’, 꽃샘추위 계절감 조율법
입력 2019. 03.15. 10:11:57

현아

[더셀럽 한숙인 기자] 주말을 앞둔 15일 금요일 서울 아침 기온이 9시를 기준해 5도 대로 어제에 비해서는 상승했으나 여전히 영하의 서늘한 기운이 감돌았다. 한낮에는 최고 12도까지 상승하지만 주말인 내일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저녁에는 다시 몸을 움츠리게 하는 추위가 예상된다.

오늘 같은 날은 호기롭게 봄옷 차림을 해서는 안 된다. 겨울 코트는 기본이지만 오늘 같은 날씨에 패딩이나 한겨울에 입는 두툼한 코트까지 꺼낼 필요는 없다. 가장 적절한 아우터는 홑겹의 얇고 가벼운 캐시미어 소재 코트나 경량 패딩 정도의 안단 처리가 된 항공점퍼 혹은 블루종 정도면 충분하다.

아우터를 겨울 버전에 맞췄다면 이너웨어는 봄 버전에 충실해야 한다. 현아는 하이 웨이스트의 카키 계열 컬러 팬츠에 옐로 티셔츠를 입어 봄의 산뜻함을 살렸다. 여기에 앤티크 페이즐리 패턴 앵클 부츠와 레오파드 패턴의 버킷백을 들어 봄과 겨울의 중간쯤에 있는 오늘 같은 모호한 날씨에 적합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단 오늘 비 소식이 있어 앵클부츠를 선택할 때 소재 선택에 신경 써야 한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현아 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