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보는 이사배, 배우 수현 ‘커버 메이크업’ 따라잡기
입력 2019. 03.26. 17:06:18
[더셀럽 석민혜 기자]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이번엔 배우 수현 커버 메이크업을 재현했다.

지난 22일 이사배는 본인의 유투브 채널을 통해 어벤저스 출연으로 유명한 배우 수현 커버 메이크업을 공개했다.

이사배는 수현 특유의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위해 채도가 낮은 색깔로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과 차분한 분위기를 살렸다.

수현의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해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 초록색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용해 얼굴의 전체적인 붉은 기를 없앤다. 촉촉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쉬를 이용해 고르게 펴 바른다.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을 남기기 위해 파우더는 소량만 사용한다.

높고 시원시원한 콧대를 표현하기 위해 밝은 컨실러 겸 하이라이터를 콧대 전체에 바른다. 수현은 일자로 떨어지는 콧대와 코 끝 라인이 선명하다. 이 같은 표현을 위해서는 연한 갈색 섀딩을 얇은 브러쉬에 발라 콧모양 전체를 날렵하게 잡아야 한다.

또렷하고 뾰족한 입술 라인과 턱은 같은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밝혀준다. 좀 더 또렷한 입술라인 표현을 위해 하이라이터 펜슬로 입술 라인을 한 번 더 잡는다.

커버 메이크업에서 제일 중요한 건 컨투어링이다. 얼굴의 윤곽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윤곽만 잘 잡아줘도 커버 메이크업의 절반은 따라 온 셈이다.

수현처럼 섬세한 얼굴 라인이 되려면 연한 갈색 섀이딩을 바른 작은 브러쉬로 턱선과 광대 라인을 잡아주며, 마무리 단계로 큰 브러쉬를 이용해 광대와 볼 부분을 가볍게 쓴다. 선명한 인중 표현 역시 같은 색깔의 섀이딩을 얇은 브러쉬를 사용해 코끝에서부터 인중이 선명하게 내려오도록 컨투어링을 해준다. 도톰한 애교살은 같은 색깔로 뒤쪽부터 안쪽으로 진하지 않게 그린다.

아이 브로우는 눈썹 앞라인을 뒷라인보다 진하게 그린다. 눈썹 앞라인이 더 진하기 때문에 짙은 색깔의 아이브로우로 앞라인만 한 번 더 덧칠한다. 눈썹 산은 살아있게 그리면서, 눈썹 앞라인보다 뒷라인을 더 높게 그린다.

펄이 없는 매트한 연한 갈색 섀도우를 눈 전체적으로 고르게 바른다. 아이섀도우로 쌍커플 라인을 강조할 때는 또렷하고 선명하게 그려준다. 같은 색의 섀도우로 눈꼬리를 감싸 준다는 느낌으로 위아래로 음영을 준다.

눈 앞머리는 자잘한 펄이 들어간 연한 갈색 섀도우로 화사하게 표현하기 보다는 음영을 살려준다는 느낌으로 바른다.

진한 브라운 아이섀도를 얇은 섀도우 전용 브러쉬에 살짝 묻혀 언더, 섀도 가이드라인, 아이라인 가이드라인을 잡는다.

수현의 동그랗고 시원한 눈매를 표현하려면 어두운 색 섀도를 눈동자 위쪽 점막과 눈 앞머리에 아이라인처럼 그려주면 효과적이다.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준 뒤,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뒤쪽 눈꼬리 라인을 도톰하게 그린다. 눈매를 잡을 때 썼던 같은 고동색 섀도우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한다.

속눈썹은 힘 있고 길이가 길지 않은 것으로 골라, 두 칸 반 정도로 넓게 잘라준다. 속눈썹 집게를 이용해 속눈썹 뒤쪽부터 하나 씩 붙인다. 검은색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쪽과 아래쪽에도 꼼꼼히 바른다.

블러셔는 어두운 오렌지 빛이 도는 색을 선택한다. 볼을 홀쭉하게 했을 때 들어가는 부분 위쪽부터 입꼬리를 향해서 밑으로 쓸어주듯이 바른 후 연한 갈색 섀도우를 브러쉬로 같은 방향으로 볼에 발라 자연스러운 음영을 살린다.

수현은 윗입술이 아랫입술보다 두껍워서, 립 라이너로 아랫입술을 도톰하게 잡아준다. 자연스러운 코랄 빛 립 팬슬로 입술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마지막으로 글로우한 오렌지 빛이 도는 연 갈색 립 크레용을 전체적으로 펴 바른다.

이사배는 시크한 수현의 느낌을 내기 위해 은은한 컬러들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하이라이터와 펄로 밝은 분위기를 내기 보다는 음영으로 얼굴의 각을 살려 수현만의 세련된 엣지를 살렸다.

[석민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유투브 ‘ISAEBAE'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