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예보]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손나은 ‘윤광 메이크업’ 따라잡기
입력 2019. 04.12. 10:10:17

손나은

[더셀럽 한숙인 기자] 주말을 앞둔 금요일인 12일 서울 한낮 최고 기온은 17도까지 오르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경상도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역이 ‘나쁨’으로 최근 들어 최악의 상태를 보인다.

오늘 같은 날에는 최대한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지만 그럴수만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외출할 때는 옷만큼이나 신경쓰이는 것이 피부다. 미세먼지는 피부를 까칠하게 해 정성스럽게 화장한 노력을 수포로 되돌린다.

늘 생기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손나은은 여행 중에도 자연스러운 광이 나는 피부를 유지한다. 손나은처럼 자연스러운 광택의 윤광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평상시 수분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함은 물론 본격적인 메이크업 전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야 한다.

일단 기초단계를 생략하지 말고 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을 단계별로 꼼꼼하게 발라준다. 기초가 끝난 후에는 페이스오일 혹은 페이셜 밤으로 수분막을 확실하게 만든다.

피부톤 단계에서는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하이라이터 순으로 바르고 파우더는 생략한다. 프라이머는 자연스러운 펄이 있는 제품을, 파운데이션은 자신의 피부톤에 최대한 근접하면서 수분감이 충분한 제품을 선택한다.

색조는 생략하고 크림 혹은 액상 타입의 블러셔와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최악의 미세먼지에도 끄떡없는 민낯인 듯 자연스러운 윤광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손나은 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