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건강] 크릴오일, 팽현숙·김민정도 ‘추천’…효능 및 부작용은?
입력 2019. 04.24. 09:32:35
[더셀럽 전지예 기자] 크릴오일이 화제에 올랐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배우 김민정이 출연했다.

이날 김민정은 “어릴 때부터 약했다. 10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큰 병을 앓았다”라며 “2009년에는 뇌하수체 선종이 발견돼 뇌수술을 받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100세 건강 비법으로 크릴오일을 설명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물이나 기름에 쉽게 흡착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앞서 한 방송에 출연한 팽현숙은 “크릴오일을 아는 지인이 추천해줬다. 군살을 뺄 때 먹어보라고 하더라”라며 크릴오일을 소개하기도 했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오메가3이 중성분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줘 혈관 내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 부작용에는 위장의 불편한 느낌, 식욕 감퇴, 가스, 설사 및 메스꺼움 등이 있다. 또한 해산물 알러지가 있을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임신 중일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전지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