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건강] ‘내장지방 제거’ ABC주스, 만드는 방법은?
입력 2019. 11.06. 07:51:08
[더셀럽 김지영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ABC주스를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5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교양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전 세계 열풍! 내장지방 배출하는 ABC주스’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ABC주스는 식재료의 첫 글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으로 A는 사과(APPLE), B는 비트(BEET), C는 당근(CARROT)이다.

ABC주스의 비율은 사과 1, 당근 1, 비트는 1/3이다. 이대로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비트의 비율이 낮은 이유는 비트의 옥살산 성분을 과다 섭취하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ABC주스는 내장지방 배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혈관 건강과 심장 건강, 위장 기능 개선, 간 기능 및 면역력 증진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제대로 된 ABC주스는 물 같은 형태가 아니라 죽과 같은 형태가 맞으며, 건더기까지 꼭꼭 씹어서 섭취하면 좋다. 건더기 속 불용성 식이섬유는 배변량을 늘려 주면서 장의 운동력을 높인다.

또한 처음부터 모든 양(500ml)을 먹지 말고 150~200ml 정도로 소량만 섭취해 천천히 양을 늘릴 것을 추천한다. 생채소에 대한 소화력이 약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트와 당근을 살짝 데친 후 갈아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만일 대소변 색이 변했을 경우, 수분 섭취량을 늘리거나 ABC주스 섭취량을 줄여줘야 한다.

더불어 ABC주스는 매일 아침, 공복에 먹어야 한다. 공복에 먹어야 유효 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상승한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