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2020’, 뷰라벨 선정 ‘인생 블러셔’ 블라인드 테스트 1위는?
입력 2020. 04.20. 16:31:50
[더셀럽 김지영 기자] ‘겟잇뷰티2020’에서 블러셔 블라인드 테스트를 공개했다.

최근 방송된 케이블TV 올리브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2020’에서는 블러셔 특집으로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블러셔 TOP5브로 M브랜드, C브랜드, D브랜드, O브랜드, N브랜드가 올랐다. M브랜드와 C브랜드는 ‘코덕’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 제품이며 D브랜드는 대란을 일으킨 제품, O브래드와 N브랜드는 최근에 출시된 신상이다.

웜톤들의 ‘국민 블러셔’로 사랑받고 있는 M브랜드 제품은 차분한 오렌지 빛 코랄 색상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발림과 뛰어난 발색의 조화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튀지 않는 색상으로 매일 바를 수 있는 데일리 제품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소개된 C브랜드의 제품은 수채화 발색이 되며 D브랜드 제품은 소프트 피치의 파우더 블러셔와 프레시 코랄인 크림 타입이 함께 내장돼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제품에 비해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나 그만큼 휴대성이 뛰어나다. 반면 O브랜드는 미국의 비건 뷰티 제품으로 기존 블러셔의 2.5배 대용량을 자랑한다. 트로피컬 계열의 오렌지 코랄 색상으로 보기에는 네온 빛 컬러이지만 피부에 올리면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마지막 제품인 인디 색조인 5번 N브랜드는 요구르트 색상이다. 지난 3월에 출시된 신상으로 친근한 이미지의 콘셉트로 잡아서 요즘 대세인 힙한 색조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우 고운 입자로 차별화된 부드러움을 내세웠다.

이어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브랜드와 제품명을 공개하지 않고 다섯 제품을 5구 케이스에 소분해 진행했다. 8가지 유해 논란 성분을 제거하고 남은 다섯 제품이 발색 지속력 테스트를 거치고 마지막으로 밀착력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이 뷰라벨로 선정된다.

테스트는 3명의 피실험자가 양팔 세정 후 30분간 대기한 뒤 동일한 브러시를 사용해 양팔에 동일한 횟수로 도포해 진행된다. 실험용 티슈로 감싼 2kg의 분통을 동일한 하중으로 720도 회전한다. 분통 적용 후 티슈에 묻어난 블러셔 면적 값을 분석한다. 블러셔가 묻어난 면적 값이 낮을수록 밀착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5위는 밀착력 64.32%를 얻은 N브랜드가 차지했으며 4위는 지속력 68.6%의 M브랜드다. 3위는 O브랜드가 73.07%를 차지했고 2위와 1위는 각 73.39%를 받은 D브랜드, 74.95%를 받은 C브랜드였다.

뷰라벨로 선정된 C브랜드는 3만 원대 초반 소비자가로 은은한 펄감과 수채화 발색으로 수많은 ‘코덕’들의 인생 블러셔로 사랑받고 있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올리브 '겟잇뷰티2020'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