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건강]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에 효과적…섭취 방법은?
입력 2020. 05.06. 22:38:33
[더셀럽 박수정 기자] 새싹보리분말 활용법이 화제다.

최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는 새싹보리분말로 다이어트 성공한 채성임 씨가 출연했다.

이날 채성임 씨는 70kg에서 53kg으로 총 17kg를 감량했다. 채성임 씨는 혈당까지도 잡을 수 있었던 방법으로 새싹보리를 소개했다.

채성임 씨는 "저에게 딱 맞는 게 새싹보리인 것 같았다. 꾸준히 먹다보니 몸이 달라지는 게 느껴졌다. 제가 얼마 전에 반신반의하면서 혈당 체크를 했는데 건강검진 한 이후로 최저의 혈당이 나왔다"고 말했다.

채성임 씨는 새싹보리분말 활용법에 대해 "시금치 나물이나 초록색 나물에 같이 버무려 먹었다. 요거트에 섞어서 먹을 수도 있다. 가장 편한 건 아무래도 물에 타서 마시는 거다"고 말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뒤 10~20cm 자란 풀을 말한다. 발아하기 전 영양소를 응축하고 있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푸른 잎이 엽록소 베타카로틴 등 식물성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 혈당을 조절해준다.

이기호 전문의는 "새싹보리에는 생리활성물질이 45종이 들어있다. 이 여러가지 성분 중 대표적인게 폴리코사놀이다. 이 폴리코사놀이 쿠바를 신(新)장수 국가로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전형주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새싹보리에는 지방을 조절해주는 가바, 사포나린 성분이 들어 있어 혈당 수치도 조절해줘서 당뇨,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