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의 달인’ 대구 김치 양념 굴보쌈→호떡 달인, 비결은?
- 입력 2023. 12.04. 21:14:57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만두 덕후 달인, 구조 체력의 소방관 달인, 대구 김치 양념 굴보쌈 달인, 풍선껌 불기 달인, 호떡 달인이 소개된다.
'생활의 달인'
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달인이 등장한다.
전국 420여 곳 만두 가게를 섭렵한 진정한 만두계의 달인이 떴다. 전 세계 모든 만두를 맛보는 게 꿈이라는 자칭 만두 박사 달인인 오늘의 주인공은 어릴 적 어머니가 자주 해주던 만두가 너무 맛있어 그때부터 만두 사랑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숨은 만두 맛집의 내공 가득, 육즙 팡팡 터지는 만두의 세계로 달인과 함께 떠나본다.
풍선껌으로 얼굴 만한 풍선을 부는 달인을 만났다. 중학교 3학년 때 풍선껌 불기 대회에서 우승했다는, 떡잎부터 남다른 달인은 크게 부는 것뿐만 아니라 풍선껌 속에 풍선껌을 부는 겹풍선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다면서 제작진 앞에서 여유롭게 보여준다. 달인의 풍선껌 불기 노하우를 살펴본다.
대구에 위치한 오래된 굴보쌈 집.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곳의 인기 비결을 만나러 간다. 주문을 받으면 곧바로 김치 양념을 발라 나오는 보쌈김치는 깊은 감칠맛이 난다는데. 김치 양념에 쓰이는 육수부터 정성을 들이는 달인. 달인의 김치 양념 굴보쌈의 비결을 만나본다.
호떡의 세대교체. 수제 호떡인데 반죽에 손이 안닿는 호떡이 나타나 화제다. 특이하게 호떡을 만드는 독보적인 기술. 쫀득 달달한 호떡에 위생까지 더해져 입소문을 탄 호떡집의 비결을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