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거벗은 세계사' 루이 15세 여성 편력=프랑스 대혁명 원인?[Ce:스포]
- 입력 2024. 07.09. 22:10:00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루이 15세의 은밀한 사생활을 파헤쳐본다.
벌거벗은 세계사
9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159회에서는 태양왕 루이 14세의 후예 루이 15세의 은밀한 사생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선문대학교 사학과 임승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프랑스 역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임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프랑스 절대 왕정을 뒤흔든 루이 15세의 여인들에 대해 파헤쳐줄 예정이다.
더욱이 루이 15세는 정부들에게 인사와 정치까지 의존했고, 정부들의 국정 농단과 사치는 막대한 재정 악화를 초래하며 프랑스를 위기에 빠뜨렸다는 것이 임 교수의 설명이다. 프랑스 대혁명의 단초를 제공한 루이 15세의 여인들은 과연 누구이며, 이들이 어떻게 루이 15세의 마음을 사로잡아 프랑스를 쥐락펴락했는지 오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행 메이트로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소설가 이우가 함께 한다. 이들은 루이 15세의 외모에 관한 비화부터 여인들과의 흥미로운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 강연의 깊이를 더했다는 전언이다.
'벌거벗은 세계사'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