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적수없다…7년 연속 TV 비드라마 화제성 점유율 1위
- 입력 2024. 07.26. 16:19:07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MBC가 7년 연속 TV 비드라마 화제성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MBC 예능
화제성을 평가하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리포트에 따르면 MBC는 2018년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매년 TV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상위 10개 방송국을 분석 대상으로 하여, 각 방송국의 화제성 점수를 100%로 설정하고 연도별 방송국 점유율을 집계한 결과다.
여기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선을 넘는 녀석들', '심야괴담회' 등과 같은 시즌제 예능 프로그램이 더해져 신선함과 다양성을 선사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무작정 지구 반대편으로 떠난 기안84를 통해 현지의 환경과 삶, 문화를 온몸으로 느끼는 여정을 보여주며 여행 예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선을 넘는 녀석들'은 한국과 해외의 다양한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내며 교육적인 요소까지 겸비했으며, '심야괴담회'는 공포 이야기를 중심으로 밤 시간대의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긴장감과 재미를 제공했다. 시즌제 프로그램들은 특정 시기마다 집중적인 관심을 끌어내며 MBC의 전체적인 화제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원순우 데이터PD는 "MBC는 꾸준한 중상위권 경쟁력을 보이는 스테디 예능 프로그램을 확보한 상태에서 다양한 시즌제 예능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추가하여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MBC는 앞으로도 예능, 시사, 교양, 정보 프로그램 분야에서의 뛰어난 기획력과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청자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