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능·교육 조화 호평…'마법의 성' 방심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 입력 2024. 10.23. 15:52:23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마법의 성'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선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마법의 성
방송통신심의원회 22일 서울 목동방송회관에서 열린 '2024년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티캐스트 E채널 '마법의 성'을 선정했다.
'마법의 성'은 내 아이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녀 성교육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며 혼란스럽고 어려운 성교육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다는 평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성교육의 사교육, 공교육 등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토의해 성교육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 성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에 해결책을 제안했다.
'마법의 성'담당 홍시영 PD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며 공부할 수 있는 성교육 지침서를 만들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라며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많은 학생과 부모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부모와 자녀 간의 '성'인지 수준에 대해 간극이 크다는 것을 느꼈고 <마법의 성>이 그 간극을 조금이나마 메꿨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작했다. 프로그램은 종영했지만, 좋은 의도를 알아봐 주시고 수상을 하게 돼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은 1991년 지상파TV, 지상파 라디오, 뉴미디어, 지역방송 4개 부문의 우수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매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오고 있으며 방송제작자들에게 전통과 권위있는 시상제도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캐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