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했지만 ‘통편집’…왜?
- 입력 2025. 04.03. 10:53:11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한국사 강사 전한길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 특별출연 했지만 통편집됐다.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2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전한길 강사는 2023년 자신이 활동한 한국사 시험 온라인 카페에 ‘폭싹 속았수다’에 특별출연 소식을 알렸다.
전한길 강사는 4막에서 극중 금명(아이유)이 창업한 인터넷 강의업체 관련 장면에서 단역으로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최종회까지 끝내 전 강사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전한길 강사가 최근 정치적인 발언을 해 이를 우려한 넷플릭스와 제작사 측이 조처를 취한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전한길 강사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서 목소리를 낸 바. 또한 부정 선거론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러나 전한길 강사의 출연 분량은 해당 이슈가 불거지기 전, 이미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애순(아이유)과 관식(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작품이다. 1막(1~4화) 공개 당시 글로벌 비영어 시리즈 부문 4위로 출발한 작품은, 3막(9~12화) 이후 1위로 올라섰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