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성 VS.] ‘언슬전’ 3주 연속 TV-OTT 1위…고윤정·정준원도 1·2위
- 입력 2025. 05.07. 16:44:46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이 3주 연속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에 올랐다.
'언슬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5월 1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 따르면 tvN 토일드라마 ‘언슬전’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동영상 화제성 부문과 뉴스 화제성 부문 1위에 오르면서 지난주 대비 화제성이 소폭 반등했다. 3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와 2위에 오른 고윤정과 정준원의 활약이 이어지면서 정상의 자리를 지킨 것이다.
3위에는 자체 최고 화제성점수를 기록한 지니TV, 티빙 ‘신병3’가 올랐다. 특히 ‘신병3’는 ENA드라마 가운데 2위에 해당되는 경쟁력을 보이며 종영했다. ENA의 드라마 화제성 1위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다.
4위부터 5위까지는 지난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동반 하락한 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SBS ‘귀궁’으로 발표됐다.
6위에는 KBS2 새 수목드라마 ‘24시 헬스클럽’이 올랐으며 7위부터 10위까지는 tvN ‘이혼보험’, KBS2의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그리고 KBS2 새 일일드라마 ‘여왕의 집’ 순이다.
굿데이터의 주간 화제성 조사는 뉴스 기사, 네티즌 반응(Voice of Netizen), 동영상 콘텐츠(클립 및 숏폼),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이용자 반응을 종합 분석해 이뤄진다. 아울러 프로그램과 무관한 콘텐츠, 또는 화제성 점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려는 어뷰징성 자료는 필터링 과정을 통해 제외된다. 굿데이터는 이러한 고도화된 필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97% 이상의 분석 정확도를 보장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셀럽미디어DB, 에이리언 컴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