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정현, 게맛살오이김밥 레시피 공개 "고추냉이가 큰 역할"
입력 2025. 09.05. 21:34:48

편스토랑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정현이 게맛살오이김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오늘(5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이정현은 스태프들을 위해 게맛살오이김밥 20인분을 준비했다.

먼저 이정현은 "참기름을 많이 해야 맛있다"라며 밥에 소금, 참기름, 깨를 넣고 섞었다.

이후 준비한 오이를 반으로 자른 후 오이 속을 긁어냈다. 여기에 소금을 뿌려 수분을 뺐다. 오이씨를 제거하고 절이면 김밥이 눅눅해지는 걸 방지하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고.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 게맛살을 먹기 좋게 손질한 후 마요네즈, 설탕, 고추냉이를 넣고 섞어주면 된다. 이정현은 "고추냉이가 큰 역할을 한다"라며 절인 오이에 게살고추마요 속을 채우고 나머지 오이를 합쳤다. 김 위에 밥을 넓게 펼치고 완성된 오이를 올려 돌돌 말아주면 완성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정현은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셔 오이 김밥을 올린 뒤 다시 말아 감싸고 깨를 묻혀 마무리했다.

이를 본 이연복 셰프는 "재료도 간단하고 김밥 싸기 정말 좋다. 아이디어 너무 좋다"라고 감탄했다. 아이브 가을도 "김밥을 너무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쉽지가 않았다. 이건 간편해서 따라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편스토랑'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