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꺽정' 정흥채, 대한민국 노인 건강홍보전도사 임명
- 입력 2025. 09.14. 12:23:59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배우 정흥채가 '대한민국 노인 건강홍보전도사'에 임명됐다.
정흥채
최근 대한노인홀딩스는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정흥채를 '대한민국 노인 건강홍보전도사'로 공식 임명했다.
정흥채는 이번 건강홍보전도사 임명을 계기로 전국 보건소 및 경로당 건강 캠페인, 시니어 건강 토크콘서트, 다큐멘터리 출연 등 활발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또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에도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이어 "앞으로 현장에서, 무대에서, 강연장에서 많은 어르신들과 만나 소통하며, 건강한 노후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덧붙였ㄷㅏ.
대한노인홀딩스는 "정흥채 씨는 강인함과 따뜻함을 겸비한 인물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메시지를 전파하는 데 가장 적합한 홍보대사"라며 "앞으로 방송과 캠페인,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87년 연극 '끝없는 아리아'로 데뷔한 정흥채는 1996년 드라마 '임꺽정'에서 '임꺽정' 역을 맡아 강인한 체력과 깊이 있는 연기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영웅시대' '서울 1945' '대왕 세종' '대왕의 꿈' '현재는 아름다워'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대한노인홀딩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