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故 이순재 추모 “남긴 작품 문화유산으로 전해질 것”
입력 2025. 11.25. 09:43:53

고 이순재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배우이자 전직 국회의원 이순재를 추모했다.

이 대통령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배우 이순재 선생님의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한평생 연기에 전념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품격을 높여 오신 선생님은 연극과 영화, 방송을 넘나들며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 위로와 용기를 선사해주셨다”라고 전했다.

또 “‘연기는 살아 있는 인간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삶의 동반자’라는 말씀처럼 선생님께 있어 연기는 우리네 살아가는 이야기를 세상에 나누며 인간 삶의 본질을 전하는 통로였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생님의 연기에 대한 철학과 배우로서의 자세, 그리고 진정한 어른으로서의 인품은 수많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됐고, 나아가 우리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줬다. 선생님께서 남기신 작품과 메시지는 대한민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전해질 것”이라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받는 예술인이자 국민배우였던 선생님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표정과 목소리가 여전히 생생하다. 선생님, 부디 평안히 쉬십시오”라고 글을 맺었다.

유족에 따르면 이순재는 25일 새벽 세상을 떠났다. 향년 91세. 빈소 등 장례 일정은 현재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