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킥 사위’ 정보석 “인생 참 스승 이순재, 가시는 곳 평안하시길”
- 입력 2025. 11.25. 10:05:36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정보석이 故 이순재를 추모했다.
정보석, 고 이순재
정보석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선생님, 그동안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연기도, 삶도, 그리고 배우로서의 자세도 많이 배우고 느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제 인생의 참 스승이신 선생님. 선생님의 한걸음 한걸음은 우리 방송 연기에 있어서 시작이고 역사였다”라며 “많은 것을 이루심에 축하드리고 아직 못하신 것을 두고 떠나심에 안타깝다”라고 애도했다.
그러면서 “부디 가시는 곳에서 더 평안하시고 더 즐거우시길 간절히 기도드린다. 이순재 선생님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정보석은 과거 고 이순재와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호흡을 맞췄다. 정보석은 극중 이순재의 사위로 열연을 펼쳤다.
앞서 정보석은 지난 5월 건강 악화로 활동을 중단한 이순재에 대한 걱정을 내비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SNS에 ‘지붕 뚫고 하이킥’ 출연 배우인 오현경, 최다니엘, 황정음, 지진희, 서신애, 줄리엔강과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사진을 공유, “시간이 꽤 흘렀지만 마음은 아직 그때였다. 이순재 선생님도 빨리 건강해지시면 좋겠다”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순재는 25일 새벽 세상을 떠났다. 향년 91세.
이순재는 1934년(호적상 1935년) 함경북도 회령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한 이순재는 1565년 연극 ‘지평선 넘어’로 데뷔, 1965년 TBC 1기 전속 배우가 되면서 지난해까지 국내 최고령 현역 배우로 활동했다.
유족 측에 따르면 고인의 빈소 등 장례 일정은 논의 중이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