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2025 SBS 연예대상' 눈물의 대상 "평생 못 갚을 사랑"[종합]
입력 2025. 12.31. 01:13:24

'2025 SBS 연예대상'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방송인 이상민이 '2025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30일 오후 '2025 SBS 연예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전현무, 차태현, 이수지가 진행을 맡았다.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은 '런닝맨'이 수상했다. 지석진은 "사실 이 자리에 와서 왜 이리 긴장이 되더라. 김칫국을 마시는 것 같다. '런닝맨'에서 지금 상이 굉장히 많이 나와서 대상은 아닐 듯해서 편하게 시청해보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멋진 상을 매년 주셔서 감사하다. '런닝맨' 팬분들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작진도 수고 많았다"고 얘기했다.

이번 '연예대상'에서는 유재석, 전현무, 탁재훈, 신동엽, 서장훈, 이상민, 지석진이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이상민이 대상을 품에 안게 됐다.

호명과 함께 눈물을 보인 이상민은 "'미운 우리 새끼' 첫 녹화가 에어컨이 없어서 월세를 깎아주는 아파트에서 이사를 하는 날이었다. 그리고 거듭되는 제가 사는 모습 그대로를 보여드렸는데, 여러 시각이 있었는데 힘들게 아등바등 사는 제 모습이 많은 사랑을 받을지는 몰랐다. 정말 제게는 평생 빠져나오지 못할 것 같은 빚을 방송하며 갚을 줄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미운 우리 새끼'에 담겨있는 제 아카이브는 제2의 삶이 다 담겨있다.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줬고, 사랑하는 엄마가 떠나셨고, 마침내 그 힘들었던 순간을 다 마무리했고, 올해는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도 했다"며 "저는 지금 혼자 회사도 없이 묵묵히 일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해왔고, PD, 작가님들이 주는 재해석도 감사했다. '돌싱포맨'을 통해서도 정말 준비해 준 그대로를 재미있게 했다"고 전했다.

그는 "SBS가 평생 갚아도 모자랄 만큼의 사랑을 주셨다. 저에게 이런 대상을 줄지는 몰랐다"면서도 "의아해하실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런데 SBS에서 정말 열심히 했다.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제게 준 기회가 있기에 최선을 다했다"고 했다.

끝으로 "이 은혜 끝까지 SBS에 폐를 끼치지 않도록,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다. 여러분께 감사하며 하루하루 최선 다하면서 살겠다. 제가 받은 것 내년에 모두 돌려드리겠다"며 시청자들에게 절을 올렸다.

이하 '2025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돌싱포맨)
▲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 = '런닝맨'
▲ 프로듀서상 = 양세찬(런닝맨), 전현무(우리들의 발라드)
▲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이서진(비서진), 김광규(비서진)
▲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 최진혁(미운 우리 새끼), 이현이(동상이몽2·골 때리는 그녀들), 김진경(골 때리는 그녀들)
▲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유연석(틈만 나면,), 지예은(런닝맨)
▲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 = 윤시윤(미운 우리 새끼), 박하얀(골 때리는 그녀들)
▲ AI가 뽑은 SBS의 얼굴 = 유재석(런닝맨·틈만 나면,)
▲ 화제의 프로그램상 = '우리들의 발라드'
▲ 특별상 = 하하(런닝맨)
▲ 베스트 팀워크상 = '동상이몽2' 팀
▲ 베스트엔터테이너상 = 윤현민 (미운 우리 새끼)
▲ 올해의 핫클립상 = 차태현(우리들의 발라드)
▲ 올해의 도전상 = 임원희·김승수·허경환(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커플 UP상 = 유재석·유연석(틈만 나면,)
▲ ESG상 = 임영웅(섬총각 영웅)
▲ 선한영향력상 = 정은혜·조영남(동상이몽2)
▲ 신스틸러상 = 탁재훈·추성훈(마이턴)
▲ 작가상 = 모은설(우리들의 발라드)
▲ 라디오 DJ상 = 황제성(황제성의 황제파워)
▲ 루키 UP상 = 이채연(골 때리는 그녀들)
▲ 신인상 = 김원훈(마이턴), 이수지(마이턴)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2025 SBS 연예대상'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