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fetch_assoc():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chicnews/m/counter/mcount.cgi on line 11
안재욱·엄지원, ‘2025 KBS 연기대상’ 대상…‘독수리 5형제’ 11관왕 [종합]
안재욱·엄지원, ‘2025 KBS 연기대상’ 대상…‘독수리 5형제’ 11관왕 [종합]
입력 2025. 12.31. 23:14:20

'2025 KBS 연기대상'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안재욱, 엄지원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이 호흡을 맞춘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11관왕을 차지했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웨딩홀에서는 ‘2025 KBS 연기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인 장성규, 배우 남지현, 문상민이 MC를 맡았다.

‘2025 KBS 연기대상’은 2025년 한 해 동안 안방극장을 빛낸 KBS의 작품과 배우들의 열정을 돌아보는 자리다. 미니시리즈와 장편 드라마, 일일드라마 부문별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비롯해 커플상, 인기상, 조연상, 신인상 등의 시상이 진행된다.

안재욱, 엄지원, 나영희, 이태란, 천호진, 김영관, 이영애가 ‘2025 KBS 연기대상’ 대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으나,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안재욱, 엄지원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먼저 마이크를 잡은 안재욱은 “대상은 글쎄, 저하고는 인연이 없는 상인가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오는 구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창 바쁘게 드라마 활동 많이 하고, 열심히 할 때 오히려 이런 큰 수상의 영예에서 빗나가는 내 모습을 보면서 자책도 많이 하고, 푸념도 많이 늘어놓고, 불평불만도 했다. 어떤 부분을 채워 나아가야 할까 고민도 됐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또 “지난해 이순재 선생님의 수상소감을 들으면서 많은 걸 느꼈다. 오랜 세월 연기하는 선배님을 보시면서 저렇게까지 고마워하시는데 내 그릇이 너무 작았구나, 한참을 채워 가야할 그 몫이 너무 많이 남아있구나 제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졌다. 멍청이 배우같더라”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처음으로 받는 대상, 전년도 수상하신 선생님이 주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 오늘 많이 아쉽고 그립다. 선생님의 칭찬 한 마디면 주위를 돌아다니며 자랑했던 날이 떠오른다”라며 “트로피가 하나 더 생겼다고 만족하지 않고, 이 상이 주는 무게감과 책임감에 대해 신중하게 감히 생각을 해보겠다. 더욱 더 책임감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엄지원은 “이순재 선생님 영상 보고 감정이 터져서 너무 죄송하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그는 “2002년에 ‘황금마차’라는 아침 드라마로 처음 연기를 시작했다. 제가 연기를 전공하지 않아서 연기에 대해 아는 게 없었다”라며 “10년의 연기 생활을 하고 2012년에 ‘무자식 상팔자’라는 드라마를 하게 됐다. 그때 할아버지가 이순재 선생님이셨다. 혼자 캐릭터에 대해 고민하다가 ‘무자식 상팔자’의 선배님들 연기를 보면서 배우로서 터닝포인트가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좋은 연기로 시청자분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 대상 무게를 알고 진심을 전하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하 ‘2025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안재욱('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엄지원('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최우수상=김영광('은수 좋은 날'), 이영애('은수 좋은 날'), 이태란('화려한 날들')

▲우수상 미니시리즈=옥택연('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이준영('24시 헬스클럽'), 서현('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정지소('수상한 그녀')

▲우수상 장편드라마=윤박('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정일우('화려한 날들'), 유인선('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정인선('화려한 날들')

▲우수상 일일드라마=박상면('대운을 잡아라'), 박윤재('여왕의 집'), 함은정('여왕의 집')

▲조연상=김동완('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박준금('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베스트커플상=안재욱·엄지원('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이준영·정은지('24시 헬스클럽'), 정인선·정일우('화려한 날들'), 하승리·현우('마리와 별난 아빠들'). 윤박·이봄('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김영광·이영애('은수 좋은 날'), 서현·옥택연('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인기상=이준영·정은지('24시 헬스클럽')

▲작가상=구현숙('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단막극상=양대혁('러브 : 트랙 - 사랑청약조건'), 김아영('러브 : 트랙 - 러브호텔')

▲신인연기상=이석기('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박정연('화려한 날들'), 신슬기('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청소년연기상=김건우('대운을 잡아라'), 김시아('은수 좋은 날')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2025 KBS 연기대상'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