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SBS 연기대상’ 이제훈, 대상 수상 “시리즈 존재 이유=시청자 덕분” [종합]
- 입력 2026. 01.01. 01:42:29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이제훈이 영예의 대상 주인공이 됐다.
'2025 SBS 연기대상'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는 ‘2025 SBS 연기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인 신동엽, 배우 채원빈, 허남준이 MC를 맡았다.
이날 ‘2025 SBS 연기대상’에는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 ‘보물섬’ 박형식, ‘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윤계상,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고현정, ‘모범택시3’ 이제훈이 대상 후보에 올랐다. 경합 결과 대상 주인공은 이제훈이 호명됐다.
이제훈은 무대에 올라 “늦은 시간까지 지켜봐주셔서 감사하다. ‘모범택시’가 시즌3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이 시리즈를 지지해주고,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 시리즈를 여기까지 이끌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오상호 작가님이 아니었다면 ‘모범택시’ 시리즈가 가능하지 않았을 것 같다. 대한민국 최고의 연출가가 됐다. 첫 작품을 감독님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좋았다. 시즌1 때 조연출로 만나 시즌3로 함께 만들어가고 완성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또 “김도기 역할을 연기해가면서 많이 외롭고 힘든 순간이 많았다. 그럴 때마다 무지개운수 식구들이 저를 기다려주고 많이 응원해주고 토닥여줘서 제가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진심으로 너무 감사하다”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재훈은 “연기가 참 어려운 것 같다. 너무 연기를 잘하고 싶은데 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여기까지인가, 여기까지 할 수밖에 없나 할 때가 느껴진다. 그럴 때마다 힘을 주는 팬 여러분들이 계셔서 지금까지 버티고, 계속해서 연기를 할 수 있는 이유인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 시리즈가 올 때까지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시청자 여러분들 덕분인 것 같다. 무한한 사랑을 주시고, 매주 분노하고 공감해주시고 다시는 이런 사건 사고가 없었으면 좋겠다 바라는 진심 어린 마음이 말도 안 되는 판타지 액션에 여러 장르를 섞어 시청자분들에게 보여주는데 믿음을 시청자들의 사랑으로 많은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하 ‘2025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이제훈('모범택시3')
▲디렉터즈 어워드=윤계상('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여자=고현정('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박형식('보물섬')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여자=한지민('나의 완벽한 비서')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남자=이준혁('나의 완벽한 비서')
▲최우수연기상 로맨틱 코미디 여자=정소민('우주메리미')
▲최우수연기상 로맨틱 코미디 남자=최우식('우주메리미')
▲최우수연기상 휴먼·판타지 여자=김지연('귀궁')
▲최우수연기상 휴먼·판타지 남자=육성재('귀궁')
▲올해의 드라마상='모범택시3'
▲우수연기상 로맨틱 코미디 여자=안은진('키스는 괜히 해서!')
▲우수연기상 로맨틱 코미디 남자=장기용('키스는 괜히 해서!')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여자=표예진('모범택시3')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장동윤('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여자=전여빈('우리영화')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남자=김도훈('나의 완벽한 비서')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여자=차청화('귀궁')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남자=김요한('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김지훈('귀궁')
▲베스트 커플상='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 안은진
▲베스트 팀워크상='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한양체고 럭비부 팀
▲베스트 퍼포먼스상=김의성('모범택시3')
▲신스틸러상 여자=서혜원('나의 완벽한 비서')
▲신스틸러상 남자=윤시윤('모범택시3')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여자=한동희('사마귀:살인자의 외출')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이해영('보물섬')
▲조연상 미니시리즈 로맨틱 코미디 여자=신슬기('우주메리미')
▲조연상 미니시리즈 로맨틱 코미디 남자=서범준('우주메리미')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여자=이상희('나의 완벽한 비서')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드라마 남자=고건한('나의 완벽한 비서')
▲조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여자=길해연('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조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남자=이성우('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신인 연기상 여자=김은비('우리영화'), 박정연('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우다비('키스는 괜히 해서!'), 홍화연('보물섬')
▲신인 연기상 남자=김단('트라이:우리는 기적이 된다'), 김무준('키스는 괜히 해서!'), 차우민('보물섬'), 하유준('사계의 봄')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2025 SBS 연기대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