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전쟁' 김희철 "'아는 형님' 휴식기 중 새 예능 출연? 사실 욕 먹을 짓"
입력 2026. 06.23. 10:36:49

김희철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아는 형님' 휴식기 중 '연애전쟁'에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23일 오후 JTBC 새 예능 '연애전쟁'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권해봄 CP, 박은영 PD, 이효리, 서장훈, 김희철이 참석했다.

김희철은 최근 일시적으로 '아는 형님'에서 하차했다. '아는 형님' 측은 지난 4월 "김희철이 컨디션 회복을 위해 일정 기간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에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휴식기 중 새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배경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김희철은 "사실 욕 먹어야 될 짓"이라면서도 "'연애전쟁'은 올해 초부터 하기로 결정돼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아는 형님'은 정말 저한테 너무 소중한 프로그램이다. 저를 이만큼 띄워준 프로그램이기도 하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촬영과 스케줄을 병행하다 보니 어느 순간 맨 앞자리에 앉아 있으면서도 집중하지 못하는 제 모습이 보였다"며 "하지만 제가 아프거나 힘들다고 해서 시청자들에게 그런 모습이 보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건 프로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 모습을 보며 쉬어야겠다고 결심했다"며 "서장훈 형과도 여러 차례 이야기를 나눴고, 조금 더 저 자신을 되찾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연애전쟁'을 들어가면서도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아는 형님' 제작진도 응원해줬다"며 "신영이도 너무 잘해주고 있어서 고맙다"고 덧붙였다.

'연애전쟁'은 연애고수 이효리, 서장훈, 김희철이 이별 직전 커플들의 피 튀기는 전쟁 속에서 계속 만날지 헤어질지 결판을 내주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날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TBC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