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선을 사로잡는 ‘레드’ 아이 메이크업
- 입력 2013. 04.23. 11:22:06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지난 겨울을 뜨겁게 달군 컬러가 있다. 성숙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좋은 ‘버건디’ 컬러. 화려한 봄이 찾아온 요즘에는 버건디 컬러 보다 한층 밝아진 레드 아이섀도를 활용해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다소 파격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때로는 강렬하게, 때로는 몽환적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집중시키기에도 그만이다. 또한 피부를 한결 하얗게 보이게 하는 것도 레드 아이섀도의 특징.선뜻 레드에 손이 가지 않는다면 아이라이너 대신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먼저 베이지 톤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와 언더라인에 얇게 펴 발라 눈가를 정리해준다.
그 다음 레드 아이섀도를 손가락이나 팁을 활용해 쌍커풀 라인을 따라 덧발라 준다. 아이홀로 갈수록 연하게 펴 바른 다음 여기에 잔잔한 펄이 들어간 섀도를 눈 중앙에 더해주면 영롱한 레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비슷한 계열의 핑크 컬러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옅은 핑크를 아이홀 넓게 펴 바른 다음,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레드를 눈의 앞부분과 꼬리 부분에 살짝 발라 그라데이션 해준다.
언더라인에는 하얀 펄이 들어간 크림타입의 스틱 섀도를 활용해 애교살을 도톰하게 강조하면 더욱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레드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비슷한 톤의 레드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짙게 발라주면 한층 섹시하고 강렬한 무드를 전달한다. 하지만 이때 아이라인까지 두껍게 연출하면 다소 촌스럽게 보일 수 있으므로 아이라인은 얇게 그리거나 생략하고 속눈썹을 풍성하게 강조하는 것이 좋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나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