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크업 브러시 깨끗하게 세척하기
- 입력 2013. 04.23. 22:35:34
[매경닷컴 MK패션 김보미 인턴기자] 세안만큼 매우 중요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쉽게 간과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화장 도구 세척이다.
깨끗하게 세척하지 않은 화장 도구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세균이 그대로 묻어있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해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또한 화장 도구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굳어 매끄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어렵다.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니 만큼 화장 도구는 정기적으로 세척을 해줘야 한다. 화장 도구 중 많이 쓰이고 있는 크림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와 가루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의 세척법을 간단히 살펴보자.
▶크림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 세척법
크림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로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젤 아이라이너 브러시, 립 브러시 등 그 종류만해도 다양하다.
우선 브러시에 묻어있는 화장품을 제거해야 한다. 자칫하면 모가 빠질 수 있으니 한 두 방울의 클렌징 오일을 통해 닦아내는 것이 좋다. 잔여물을 다 떼어낸 후에는 브러시 전용 세척액이나 폼클렌징 또는 비누를 이용해 살살 세척해준다.
세척할 때는 브러시 안쪽까지 깨끗하게 신경 써야 한다. 파운데이션 브러시는 파운데이션의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먼저 적셨다가 기름기를 빼준 뒤 세척하는 것이 좋다. 이때 유의할 점은 물에 브러시 모만 담그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모가 약해져 잘 빠지게 된다.
▶가루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 세척법
가루 제형을 바르는 브러시의 경우에는 깨끗이 세척하지 않으면 다른 제품과 섞여 원하는 색의 발색이 어려워진다.
먼저 세척을 하기 전 브러시에 있는 가루를 살살 털어준다. 그 뒤에 세척제나 폼클렌징 또는 비누를 이용해 문질러 세척한다. 그리고 헹구는 단계에서 섬유유연제나 린스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모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세척이 끝난 브러시들은 수건이나 키친 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부드럽게 짜준다.
세척이 끝난 브러시를 건조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브러시를 눕혀놓으면 모양이 찌그러질 수 있기 때문에 솔이 아래로 향하록 세워서 말려준다. 잘 마른 브러시는 케이스에 넣어 깨끗하게 보관한다. 브러시는 보통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세척하는 게 좋다.
[매경닷컴 MK패션 김보미 인턴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 MK패션, photo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