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틈없는 스타일의 완성은 향수
입력 2013. 04.24. 15:05:27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TPO에 맞게 옷을 갖춰 입어야 한다는 것은 기본상식이다.
여성들은 TPO에 맞는 의상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TPO에 맞는 옷, 메이크업이 준비됐다면, 여기에 스타일을 완벽하게 완성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은 향수가 아닐까.
향수를 선택할 때 본인이 선호하는 향을 고르거나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것을 찾기 마련이다. 이것이 어렵다면 본인의 메이크업 분위기에 맞는 향수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1. 사랑스러운 로맨틱 무드
코랄 컬러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은 로맨틱 무드를 형성한다. 핑크에 가까운 코랄 아이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준 후 마스카라를 활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브라운에 가까운 코랄 블러셔를 애플존을 따라 가볍게 터치하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다.
로맨틱한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향수는 마법 같은 사랑의 순간이 떠오르는 달콤한 로즈 향기의 향수 아닐까. 라임, 베르가못, 라즈베리의 조합이 사랑에 빠진 감정을 떠올리게 하며 뒤이어 따라오는 로즈, 프리지아 등 플로럴 향이 사랑스러운 여성을 표현하기도 한다.
2. 세련되고 시크한 무드
시크하고 미니멀한 메이크업은 세련된 느낌을 전달한다. 눈썹은 짙고 길게, 아이라인은 눈매를 강조할 정도로만 연출한다. 여기에 아이 섀도, 블러셔 등 색조 제품을 활용하지 않는 것이 방법. 여성스러운 무드의 옅은 핑크 립컬러를 매트하게 발라 시크한 무드를 표현한다.
세련된 느낌의 메이크업에는 달콤하고 상큼한 탑노트 뒤에 따라오는 묵직한 우드향으로 ‘반전의 매력’을 가진 향수가 어떨까. 달콤한 구르망 향조와 상큼한 블루베리, 만다린의 향기가 섞인 여성스러운 무드를 형성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직한 블랙 우드 향이 뿜어져 나와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3. 고혹적이고 섹시한 무드
섹시한 무드엔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매트 하게 표현된 피부 위해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를 활용해 깊고 그윽한 눈매를 연출한다. 여기에 붉은 기를 없앤 창백한 톤의 베이지 립스틱을 선택하면 고혹적인 여성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도발적인 플로랄 머스크 계열의 향수를 더해주면 화려한 꽃이 온몸을 감싼 듯 관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산뜻한 탑노트에 이어 전해지는 바이올렛, 쟈스민의 향기는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켜 섹시한 매력을 드러낸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나스, 블루마린, 랑방, 롤리타 렘피카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