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윤-수지’의 섹시한 음영 스모키 메이크업
입력 2013. 11.27. 17:15:51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특별한 날, 특별한 메이크업으로 주목받고 싶지만 메이크업에 서툴다면 박지윤과 수지의 음영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해답을 찾아보자.
박지윤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섹시한 눈매를 강조하는 아이라인이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빼서 그리는 것이 방법. 여기에 언더라인의 눈꼬리 부분에 삼각존을 그려 꼼꼼히 채워준다.
펄 브라운 컬러의 아이 섀도로 언더라인의 경계를 없애주면 한층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다음 코랄톤 블러셔로 애플존을 감싸듯 터치해주고, 브론징 파우더로 얼굴 외곽과 콧대 옆을 쓸어주면 갸름한 얼굴형을 연출할 수 있다.

수지는 아이라인을 길게 빼기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에 입체감을 부여한다. 베이지 아이 섀도로 눈가의 컬러를 정돈한 다음 옅은 브라운 아이 섀도로 눈두덩을 채운다.
그다음 짙은 브라운 아이 섀도를 이용해 눈꼬리로 갈수록 짙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눈두덩 중앙에는 펄이 많은 베이지색 아이 섀도를 손으로 톡톡 찍어 발라 눈두덩에 입체감을 더해준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꼬리를 길게 빼지 않고 아래로 낮게 그려 한층 여성스럽고 선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지윤, 수지처럼 섹시하고 도도한 이미지에는 짙은 레드 컬러 립스틱이라는 공통점도 있다. 단, 눈 화장이 짙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누드톤의 립 컬러를 선택해 여성스럽게 연출해 볼 것.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티브이데일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