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전성시대, SNS 유저가 알아야 할 ‘메이크업 팁’
입력 2014. 05.22. 08:47:01
[시크뉴스 박시은 기자] 최근 페이스북 가입자가 12억 명을 돌파하는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자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SNS 프로필 사진이나 메인 배경은 이용자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는 사진 한 장으로 방문자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기에 프로필 사진에 공을 들이는 유저가 늘고 있는 것.
이처럼 보정 없이도 매력적인 프로필 사진을 연출하고 싶다면 ‘셀프 카메라 메이크업 팁’을 활용해 보자.

셀프카메라 속 매끄러운 피부표현 + 화사한 윤기
깨끗한 피부표현은 셀프 카메라를 잘 찍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결점 없는 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모공부터 해결해야 한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프라이머가 결합된 멀티솔루션 제품으로 피부 요철 및 모공을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이 완성됐다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해 화사함을 살리고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이 사진을 통해 돋보일 수 있도록 연출한다. 이때 펄 베이스를 사용해 은은한 광채를 연출해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선명한 입술 ‘얼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사진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립 틴트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빠뜨릴 수 없다. 입술이 포인트가 되면 피부도 한결 밝아 보이게 하는 톤 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물들이듯 발라주면 사진에서 화사하게 표현되고, 선명한 입술 덕분에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박시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루나 제공, 태연, 현아 인스타그램, 수지 웨이보]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