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루 메이크업, 애매한 구릿빛+동그란 얼굴형 결점 최소화하는 법
입력 2015. 01.09. 15:44:12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동그랗고 까무잡잡한 얼굴의 여자들을 어느 때보다 섹시하게 연출할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자.
한그루처럼 보디라인은 말랐지만 얼굴형이 동그란 탓에 다소 통통해 보이는 여자들은 주목하자. 특히 동그란 얼굴형에 애매한 구릿빛 피부라면 메이크업 컬러를 조금만 잘못 얹어도 완전히 촌스러운 모습이 될 수 있다.
먼저 동그란 얼굴형에는 3:7 정도의 가르마를 넣어야 얼굴을 보다 V라인으로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그럼에도 가운데 가르마를 하고자 할 때는 빗으로 가른 듯 반듯하게 5:5를 만들지 말고 앞머리를 살짝 띄운 채 웨이브를 넣어 튀어나온 광대를 가려주는 것이 방법이다.
또한 눈두덩과 눈꼬리를 따라 자연스럽게 갈빛 섀도를 그라데이션으로 넣어주면 눈매를 가로로 길고 깊어보이게 할 수 있다. 여기에 윗부분의 라인보다 아래 라인을 짙게 표현해 눈꼬리를 올려주면 얼굴형을 보다 뾰족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때 입술색으로 딸기우유톤을 택하면 구릿빛 피부를 조금 더 섹시하게 연출할 수 있을 터다.
이 밖에도 머리를 묶을 때는 최소 3:7 이상의 가르마를 넣는 것이 현명하다. 또는 가르마가 보일 듯 말 듯 애매하게 연출해주는 것도 동그란 얼굴을 부각시키지 않을 방법이다.
이때 메이크업은 턱을 드러낸 만큼 눈매를 보다 강하게 연출해주자. 또 구릿빛 피부에 볼터치와 물광을 과하게 넣을 경우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