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블리즈, 데일리로 가능한 ‘한듯 안한듯’ 청순女 메이크업
- 입력 2015. 04.15. 17:42:34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봄을 맞아 산뜻한 의상을 입기 시작하면서 이와 어울리는 가벼운 메이크업 비법 역시 관심을 끈다. 그룹 러블리즈는 최근 청순한 외모로 남심을 흔드는 대표 신인 가수다. 이들처럼 청순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러블리즈의 메이크업 비밀을 파헤쳐 본다.
러블리즈의 메이크업은 과하지 않은 색조 표현이 특징으로 여성들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하얗고 맑은 피부톤은 청순함을 표현하는데 있어 기본이 된다.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에센스와 크림을 발라 피부 보습율을 높이고 메이크업 제품이 밀리지 않게 한다. 두껍게 표현되는 파운데이션 보다는 가벼운 CC크림을 손톱 반 정도의 크기로 덜어내 손가락으로 톡톡 발라준다. CC크림은 적은 양으로도 커버가 된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 메이크업은 눈썹의 빈 곳만 채우고 투명 눈썹 마스카라를 이용해 형태를 고정하면 된다. 눈썹이 도톰하게 난 경우 눈썹산을 그리면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어 눈썹 결만 살려주는 것이 좋다. 최대한 자연스러운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 살굿빛 섀도로 음영을 잡고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만 채워 자연스런 눈매를 완성한다.
양 볼에는 살굿빛 핑크 볼터치를 발라 생기를 더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혈색 없이 하얗기만 한 피부는 생기 없어 보일 수 있다. 여기에 맑은 빨강 립글로스로 입술을 표현하면 마무리 된다. 지속력이 걱정된다면 틴트를 미리 바르고 그 위에 립글로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이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