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공 구조대’ 수지∙아이유처럼 보송보송 아기 피부 만드는 법
- 입력 2015. 07.20. 14:28:01
-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뜨겁고 습한 여름철 아주 잠깐 외출해도 번들거리거나 모공이 늘어나 보이는 피부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닐 터다. 게다가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미쓰에이 수지 아이유
◆카올린∙레티놀 성분 모공 케어 제품 사용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려면 모공 케어 제품을 한 가지 정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공 케어 제품의 기능은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지를 흡착해 제거하거나 탄력을 줘 모공을 조이는 것이다.
특히 카올린, 레티놀 등과 같은 성분은 모낭 부위에 모여 있는 피지를 제거해 준다. 카올린은 진흙의 성분 중 하나로 대다수 팩 성분으로 사용되는 편이다. 피지를 끌어당겨줘 모공 속 노폐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모공을 조이는 효과도 있다.
◆천연 팩으로 집에서도 모공 풀케어
몸에도 좋은 재료는 피부에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천연 팩을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도 효과적으로 모공 케어를 할 수 있다.
모공 케어에 좋은 천연 팩으로는 흑설탕팩(흑설탕 3큰술, 꿀 1과 2분의 1큰술, 요구르트 2분의 1큰술), 토마토팩(믹서에 간 토마토에 꿀), 요구르트팩(플레인요구르트, 오트밀 가루 1:1 비율) 등이 있다.
또 더위에 지쳐 생기를 잃은 피부에는 양배추팩(양배추 간 것 2큰술, 밀가루 적당량)을 추천한다. 피부에 쌓인 독소를 빼고 싶다면 녹두팩(녹두가루 2큰술, 플레인요구르트 2큰술)을 잘 섞어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얼굴에 천연 팩을 바른 후 10~15분경과 후 씻어내면 피부 톤이 한결 환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보송보송 마무리 감의 메이크업 제품 사용
피지 분비를 줄이고, 모공을 줄여주는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유분기가 적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가 가능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이러한 타입의 제품은 땀이나 피지를 잘 흡수해서 번들거림을 방지할 수 있고, 화장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단 너무 두껍게 바르면 오히려 피부결 사이사이에 내용물이 껴 모공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의 제품을 찾되, 질감은 촉촉하고 발림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시크뉴스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