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정보만큼 중요한 건강정보, 암 예방·다이어트 푸드 아보카도 레시피
- 입력 2016. 02.03. 16:02:42
-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날씨정보’ 내일(4일)은 입춘이자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이다. 2005년 국제암예방연합(UICC · Union for International Cancer Control)에 의해 선포된 이날, 한번쯤 암 예방 슈퍼푸드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피고 가는 것도 좋겠다.
현아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은 “면역력이 좋을 경우 (몸이) 암세포를 빨리 인지하고 퍼지는 것을 막아낼 수 있다. 암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암 예방 좋은 슈퍼푸드로 유기농 계란·케일·유기농 요거트·아보카도·생 유기농 아몬드를 추천했다.
아보카도는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과 혈액 속 트리글리세라이드(triglycerides)의 수치를 낮춰주며 천연 항산화제인 제아잔틴(Zeaxanthin)과 루테인(Lutein)이 풍부하다.
또한 20가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된 저칼로리 음식인데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돼 여자 연예인들의 식단에도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섬유소, 피부 탄력에 좋은 비타민 E가 풍부한 것도 그 이유다.
현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 아보카도와 함께 버터에 구운 관자, 방울토마토 등을 곁들인 샐러드를 공개했다. 단백질과 채소 등 건강한 영양분과 함께 맛까지 챙길 수 있는 식단이다.
지난해 4월, 온스타일 ‘더 바디쇼’에서는 파인애플 드레싱과 함께 먹는 아보카도 샐러드 레시피를 공개했다. 드레싱은 파인애플, 요거트, 설탕, 수제 마요네즈를 넣어서 만든다.
이렇게 만든 드레싱 위에 토마토, 청포도, 산딸기, 양배추, 건 크렌베리, 견과류 그리고 아보카도를 올리면 완성이다. 샐러드 레시피 전문가는 샐러드를 병에 넣어 흔들어 먹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현아 인스타그램, 온스타일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