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먹방]'엄지의 제왕-아보카도' 혈관에 쌓인 노폐물 배출 시켜주는 아보카도, 섭취 방법은?
입력 2018. 01.25. 15:56:10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아보카도의 효능이 공개됐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숲 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날 출연한 한의사 배한호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속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아보카도 100g당 지방 함량이 25.6g이다. 지방의 84%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혈관 밖으로 배출해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또 아보카도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아보카도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에 뽑히기도 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후숙과일이기 때문에 관리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 때 대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아보카도 오일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오일과 비교했을 때 불포화 지방산을 상당히 많이 함량하고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의 올레산 성분은 혈관 속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또 아보카도는 저온에서 압착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시킬 수 있고,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불포화지방을 흡수하는 데 더 효과적이다.

아보카도의 또 다른 장점은 발연점이 높다는 사실이다. 연기가 나는 온도가 높을수록 유해 물질 발생 위험이 적기 때문에 샐러드 드레싱은 물론 튀김 요리에 사용해도 좋다. 이날 추천된 음식은 혈관 건강에 좋은 연근을 아보카도 오일에 튀기는 연근 튀김이었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MBN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