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건강] 새싹보리분말로 12kg 감량? "간 기능 개선→다이어트 효과有"
입력 2019. 04.24. 11:17:30
[더셀럽 안예랑 기자] '내 몸 사용 설명서' 새싹보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됐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새싹보리분말이 소개됐다.

이날 12kg을 감량했다는 최성임 씨는 새싹보리를 통해 다이어틀 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성임 씨는 "한때는 70kg까지 나간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 돌아와 다이어트에 돌입했고 3년 만에 피트니스 대회에 나갈 정도의 몸매를 가지게 됐다.

최성임 씨는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새싹보리분말을 뽑았다.

영양학 박사 심선아는 "새싹 보리는 보리르 파종해 7~10일 경과 후 자란 여린 잎을 말한다"며 "새싹보리는 각종 영양소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폭발적으로 생성한다"고 말했다.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우리는 체내에 독소를 생성하고 있다. 이게 체내에 쌓여 있으면 혈액순환 장애로 부종이 발생하고 심지어 식욕 조절 기능이 떨어진다"면서 "간이 체내의 독소를 99% 해독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간 기능 개선이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이금숙 의학전문 기자는 "새싹보리에는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사포나린 성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