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엔타이, c양꿍이 맛있는 그 집 ‘중독성 강한 태국食’ [맛 SPOT]
- 입력 2019. 04.24. 15:52:09
- [더셀럽 한숙인 기자] 송파본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를 필두로 김포, 청주지점 등 전국 중심 상권에 입지해 있는 루엔타이가 전통 태국음식으로 한국인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혀끝에서 맛있는 기름진 음식이 아닌 저칼로리 수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첫 맛을 휘어잡는 갈망을 버릴 수는 없다.
태국과 베트남 음식은 중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기름지지 않은 레시피로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리는 담백한 맛과 자극적인 매콤한 맛을 충족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루엔타이는 태국과 베트남 음식의 수요 증가와 함께 예민해진 소비자들의 미각을 충족하는 ‘전통 태국음식’을 기반으로 한 메뉴 구성으로 출점과 동시에 맛집 대열에 올랐다. 한국인들이 자장면만큼이나 애정 하는 쌀국수를 비롯해 샐러드, 커리 등 다양한 음식을 태국식과 베트남식으로 구성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은 태국 현지 요리사의 손을 거친 레시피를 갖춤으로써 가능했다.
태국어로 ‘태국의 집’을 의미하는 루엔타이는 태국 현지 요리사들의 레시피로 만든 c양꿍을 비롯해 매콤한 태국식 샐러드, 파파야 샐러드, 코코넛과 곁들어진 각종 해산물, 태국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 커리 볶음밥, 천연 열대 과일이 어우러진 디저트 등 총 10가지의 대표적 태국 요리를 제안한다.
특히 이들 중 c양꿍, 뿌팟퐁커리, 팟타이, 파파야, 공심채 등 태국만의 향과 식감이 강한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디저트 역시 태국식 코코넛 맛 스노우펄이 베스트셀러로 ‘전통 태국 맛’에 집중한 루엔타이의 전략과 소비자들의 미각이 통했음을 알 수 있다.
수많은 태국 음식점 중에 굳이 루엔타이를 찾는 이유가 단지 맛에만 있지 않다. 루엔타이는 맛뿐 아니라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게 자연과 어우러진 쉼터를 배치해 집처럼 편안하면서 세련된 공간을 구성했다.
음식점은 제아무리 고급스러워도 부산스러움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그러나 루엔타이는 카페와 레스토랑의 장점을 조합해 마치 차분하게 커피의 향을 즐기듯 음식에 빠져들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주말 혹은 남편과 아이들의 빠져나간 주중, 가족이나 친구들과 식도락가처럼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루엔타이가 몸과 마음의 힐링에 완벽한 조력가가 될 수 있다.
송파에 본점을 두고있는 루엔타이는 동대문, 김포, 청주, 부천, 군산 지역 백화점 및 아울렛에 입점해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