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피부·관절 건강에 효과… 섭취 방법은?
입력 2019. 06.23. 08:37:10
[더셀럽 김지영 기자] 히알루론산 효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교양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히알루론산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날 배한호 전문의는 "나이가 들면 관절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관절에 포함된 히알루론산 성분이 관절을 조금 더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구에 있는 히알루론산은 점성을 띤 형태로 존재해서 눈이 건조하지 않게 한다"고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김연진 피부과 전문의는"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꺼진 볼륨이나 주름 때문에 히알루론산 성분을 필러에 사용하는데 이 히알루론산이 내 몸의 성분이기 때문에 저절로 사라진다. 안전하게 부작용 없이 사라진다는 장점이 있다. 관절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한 관절 주사제로 사용하고 있다"고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미치는 효과도 설명했다.

이어 수분을 보충해주는 기능성 화장품에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 것에 대해 "속이 건강해야 진짜 건강하다는 말을 들었을 거다. 피부를 구성하는 피알루론산은 피부의 진피 안에 있기 때문에 바르는 것보다 섭취할 때 체내에서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며 음식 섭취를 통해 히알루론산을 생성시키는 것이 피부 건강에 더 좋다고 밝혔다.

히알루론산을 피부 속부터 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김연진 전문의는 "몸속의 히알루론산 생성을 활성화시키는 거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시마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MBN '엄지의 제왕'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